같이살기/5월

2012년 5월 1일............. 오전 04:37

tick-tock! 2022. 5. 1. 01:28

제이가 물었다
-행복그래프 그려본적있어?
-행복그래프..?
-어. 내가 기억하는 가장처음의 기억부터 행복했던기억만 생각해서 보통을 빵이라고하고 그래프를 그려보는거지.
버스정류장 바닥에 열심히 설명과함께 나뭇가지로 그림을 그린다.
-... 넌?..
-나? 난 맨날맨날 하지 ^^
-어떤데?
-좋아. 아주좋아. ^^ 한번해봐~ 내일을 살고싶어진다니까? ㅎㅎㅎ
......
ㅋㅋㅋ
그땐 무슨말인지 몰랐다.
그래서 집에와서 나도한번? 이라는생각과함께
그래프를 그려보다 찢어버렸다. 그땐 그랬다
내일을 살고싶어진다는말의 의미는 생각해보지않고.. 그말이 중요한건지도몰랐다.그땐 그랬다
ㅎㅎ
십수년이지난 지금...
웃음이난다... ㅋㅋ
밤새 아이의 앓는소리에 어쩔줄몰라 곁만 지키고앉아있던 내 머릿속에 떠오른말.
행복그래프 그려본적있어?
ㅎㅎㅎ  
 
 
 
내일을 살고싶어진다....